주 | 월 | 일 | 시수 | 담당 강사 | 주 제 | 준 비 물 | 비고 |
---|---|---|---|---|---|---|---|
1 | 4 | 6 | 2 | 전강사 | 입학식 | ||
2 | 4 | 13 | 4 | 윤성경 | 카프라의 세계 | 카프라 | |
3 | 4 | 20 | 4 | 이상희 | 다각형 탐구 | 지오픽스, 펜토미노 | |
4 | 4 | 27 | 4 | 반은정 | 규칙성과 예술의 만남 | 퍼즐램프 | |
5 | 5 | 11 | 4 | 전병수 | 수학퍼즐과 창의 수학놀이 | 학습지, 마라케시, 아발론 등 | |
6 | 5 | 18 | 4 | 전강사 | 프로젝트 수업 | 프로젝트수업안에 의거 수업 | |
7 | 5 | 25 | 4 | 전병수 | 전체와 부분의 닮음, 프랙탈 | 시어핀스키 피라미드, 맹거스펀지 | |
8 | 6 | 1 | 4 | 전병수 | 하노이탑의 규칙을 찾아라 | 학습지, 하노이탑 | |
9 | 6 | 15 | 4 | 윤성경 | 꼬마 건축가 | 매직큐브, 네모로직 | |
10 | 6 | 22 | 4 | 윤성경 | 통그라미를 활용한 통계파이터 | 아이북 또는 노트북 | |
11 | 6 | 29 | 4 | 반은정 | 절차적 사고 탐구 | 스택버거, 맛있는 코딩 등 | |
12 | 7 | 6 | 4 | 반은정 | 수학자 소개 | 필기구, 8절지 등 | |
13 | 7 | 13 | 4 | 이상희 | 입체도형 따라잡기 | MAGFORMERS, 연결큐브 | |
14 | 7 | 20 | 4 | 이상희 | 우리가 만드는 다각형 | 다각형 패턴 외 | |
15 | 8 | 7 | 6 | 초빙강사 | 집중학습 | ||
16 | 8 | 8 | 6 | 초빙강사 | 집중학습 | ||
17 | 8 | 31 | 4 | 이화진 | 수의 기원과 탄생 | 학습지, PPT | |
18 | 9 | 7 | 4 | 최정승 | 당신은 합리적인 소비자인가요? | 비교할 과자 및 음료수 등 | |
19 | 9 | 21 | 4 | 이남헌 | 도전!암호박사 | 학습지, PPT | |
20 | 9 | 28 | 4 | 진임규 | 테셀레이션의 평행이동과 회전이동 | 색종이, 가위, 테이프 등 | |
21 | 10 | 12 | 4 | 최정승 | 알고리즘과 수학 코딩 | 아이북, 데이터 | |
22 | 10 | 19 | 4 | 진임규 | 정테셀레이션의 수학적 사실 알아보기 | 어셔의 도마뱀 모형 등 | |
23 | 10 | 26 | 4 | 이남헌 | 고대와 현대의 암호 | 학습지, PPT | |
24 | 11 | 2 | 4 | 이남헌 | 도전!암호박사 | 학습지, PPT | |
25 | 11 | 9 | 4 | 이화진 | 숨겨진 수의 비밀Ⅰ | 학습지, PPT | |
26 | 11 | 16 | 4 | 전강사 | 자체 산출물발표대회 | ||
27 | 11 | 23 | 4 | 이화진 | 숨겨진 수의 비밀Ⅱ | 학습지, PPT, 마방진, 스도쿠 | |
28 | 11 | 30 | 2 | 전강사 | 수료식 | ||
출석수업시수 | 112 |
담당 강사 | 주 | 월 | 일 | 시수 | 수업시간 (수업장소) | 프로젝트명 | 차 시 주 제 | 담당 학생 |
---|---|---|---|---|---|---|---|---|
이상희 (20시간) | 1 | 5 | 18 | 4 | 09:00~12:30 (석봉초) | 회전체의 비밀을 밝혀라 | 팀원 구성 및 역할 분담, 회전체 알아보기 | A조 |
2 | 7 | 13 | 4 | 13:00~16:30 (석봉초) | 잘라보고 찍어보고 펼쳐보고 | |||
3 | 9 | 21 | 4 | 13:00~16:30 (석봉초) | 무엇이 더 클까? | |||
4 | 10 | 26 | 4 | 13:00~16:30 (석봉초) | 똑같이 나눌 수 있을까? | |||
5 | 11 | 16 | 4 | 09:00~12:30 (석봉초) | 발표 준비 및 산출물 발표 | |||
전병수 (20시간) | 1 | 5 | 18 | 4 | 09:00~12:30 (석봉초) | 정다면체로 만드는 미래테마파크 | 프로젝트 주제 안내 및 정다면체 탐구 | B조 |
2 | 10 | 12 | 4 | 13:00~16:30 (석봉초) | 정다면체를 활용한 놀이기구 만들기 | |||
3 | 10 | 26 | 4 | 13:00~16:30 (석봉초) | 미래테마파크 조성 | |||
4 | 11 | 9 | 4 | 13:00~16:30 (석봉초) | 발표 자료 제작 및 발표 연습 | |||
5 | 11 | 16 | 4 | 09:00~12:30 (석봉초) | 발표 준비 및 산출물 발표 | |||
윤성경 (20시간) |
1 | 5 | 18 | 4 | 09:00~12:30 (석봉초) | 세상 속 황금비 | 프로젝트 주제 안내 및 아이디어 모으기 | C조 |
2 | 9 | 7 | 4 | 13:00~16:30 (석봉초) | 세상 속 황금비와 관련된 자료 수집 | |||
3 | 10 | 19 | 4 | 13:00~16:30 (석봉초) | 황금비를 활용한 탐구 Ⅰ | |||
4 | 11 | 2 | 4 | 13:00~16:30 (석봉초) | 황금비를 활용한 탐구 Ⅱ | |||
5 | 11 | 16 | 4 | 09:00~12:30 (석봉초) | 발표 준비 및 산출물 발표 | |||
반은정 (20시간) | 1 | 5 | 18 | 4 | 09:00~12:30 (석봉초) | 십간십이지에 담긴 수학이야기 | 프로젝트 주제 안내 및 계획 세우기 | D조 |
2 | 9 | 28 | 4 | 13:00~16:30 (석봉초) | 십간십이지의 특징 분석 1 | |||
3 | 10 | 26 | 4 | 13:00~16:30 (석봉초) | 십간십이지의 특징 분석 2 | |||
4 | 11 | 2 | 4 | 13:00~16:30 (석봉초) | 발표 자료 제작 및 연습 | |||
5 | 11 | 16 | 4 | 09:00~12:30 (석봉초) | 발표 준비 및 산출물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