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전자민원민원처리안내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신청방법안내

우체국을 통한 민원 신청은?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민원우편제도를 이용하여 민원서류를 신청하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처리절차

신청 : 민원인이 우체국 방문 - ① 민원우편 제도신청 - 우체국 :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수수료와 함께 동봉 - ② 우편 발송 - 학교 및 교육청 : 증명서 발급 - ③ 우편발송 : 민원인 : 증명서 수령

대상민원<민원우편으로 취급하는 민원사무(우정사업본부고시 제2021-12호)>

우편으로 취급하는 민원 종류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대상 민원 종류
우체국 방문 학생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증명, 교육비 납입 증명서, 교육급여 수급자증명서
인사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교원임용 구비서류 확인원
검정고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검정고시 기재사항 정정 신청
인터넷 우체국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이혜순
연락처
055-330-7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