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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방법안내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민원 신청은?

교육기관의 방문 없이 가까운 주민센터, 공공기관, 대형마트 등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교육관련 민원서류(졸업증명서 외 13종)를 즉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절차

무인민원발급기→신원확인(지문 인식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민원선택(시도교육청,학교,부수 등)→출력 발급(수수료 무료)

대상민원

무인민원발급기로 이용 가능한 증명서 안내표로 학생, 검정고시별, 증명서 종류와 대상을 구분하였습니다.
구분 증명서 종류 대상
학생 졸업증명서 1982년 2월 이후 졸업생
졸업예정증명서
영문 졸업증명서 2012년 2월 이후 졸업생
※ 기관장 서명이 생략되어 발급되므로, 기관장 서명이 포함된 원본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해당 학교에 방문하여 발급
학교생활기록부 2003년 2월 이후 졸업생
성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010년 이후
정원외관리증명서(초,중), 제적증명서(고) 2003년 3월 이후 제적생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검정고시
  • 합격증명서, 영문 합격증명서
  • 성적증명서, 영문 성적증명서
  • 과목합격증명서
1971년 이후 합격자(경상남도검정고시 합격자 발급기준년도)
※기관장 서명이 생략되어 발급되므로, 기관장 서명이 포함된 원본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합격한 시도교육청 방문 또는 홈에듀 우편민원서비스 신청

발급년도는 경남 기준이며, 타 시·도교육청의 경우 증명서별 발급기준년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설치장소

정부24(http://www.gov.kr)→고객센터→이용안내→무인민원발급안내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이혜순
연락처
055-330-7620